본문 바로가기

로고

전체상품카테고리

현재 위치
  1. 제품리뷰

제품리뷰

  • 제품에 대한 평론가들의 리뷰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께 소중한 정보가 되고자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데논(Denon) 턴테이블 DP-300F 입고 및 전시
작성자 AV홀릭 (ip:)
  • 작성일 2021-03-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
평점 0점

초보자 와 숙련자 둘다 만족할만한 턴테이블 DP-300F





  안녕하세요 AV홀릭 입니다.

  최근에 LP 시장의 활성화 이후 여러 뮤지션들의 LP음반 등이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한정판 LP 출시 후 리셀러 시장까지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만큼 LP 시장이 많이 움직이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러한 LP 등을 재생하기 위해선 턴테이블이 필요합니다. 현재 턴테이블은 수입제품이 주 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에 특화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데논(Denon) 의 DP-300F 란 제품이 그 주인공입니다. 데논 사 의 300F 란 턴테이블은 출시한지는 벌써 10년 이나 넘었습니다. 10년 세월이면 신제품도 출시될만도 하지만 출시 당시 완성도가 너무 좋아 신형 출시가 무의미해 현재 까지 생산되 런칭중인 제품이며, 데논 사 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표적인 턴테이블이 DP-300F 란 제품입니다.




  데논 DP-300F 의 제품 외관을 살펴보면 상당히 단촐한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딱 히 별다른 특징이 없어 보이는 그런 모습인데, 턴테이블로서 필요한 기능은 다 있고 구성된 부속 또한 모두 다 있는 그런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분적인 특징들...




  DP-300F 의 외형을 살펴보면 가장 일반적인 턴테이블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더스트 커버 및 기본으로 구성된 번들 카트리지 와 전용 무게추 구성에 일자형 톤암 구성으로 되어 있고 묵직한 무게감까지 가지고 있는 기본 베이스에 정교하게 가공된 플레터 까지 기본 제공되는 제품으로 초 입문형 턴테이블들 과는 다르게 카트리지를 커스텀으로 교체도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다보니 숙련자들도 많이 접하게 되는 제품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더스트 커버



말끔하게 다듬어진 고광택 에 반투명 처리가 된 더스트 커버가 제공되며 여닫이 식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턴테이블의 기본이 되는 베이스 바디



  LP 판을 안정적으로 회전시키기 위해 묵직한 플린스가 채용되었습니다. 바디 마감은 하이그로시 처리되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전면부 우측에는 Start 버튼과 Stop 버튼 두가지를 지원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이러한 재생버튼등은 상위 기종인 DP-400 이나 450 등의 고급형 턴테이블 등에선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보통 입문형 턴테이블등에 주로 제공됩니다. 후면부에는 전원 케이블과 RCA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고 전압은 국내 규격에 맞게 설정되 출고되고 있습니다.








정밀하게 가공된 플레터



  LP 음반의 정밀한 회전을 위해 플레터는 정밀하게 가공된 합금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회전을 위해 고무벨트가 기본으로 내장,장착되 출고되고 있고 고무벨트의 장착에 편리함을 주기 위해 별도의 리본에 고정되 출고되거 있다보니 초보자도 쉽게 조립할수가 있습니다.





초정밀,초경량의 톤암




  LP 판 위에 바늘이 소리골을 지나면서 발생하는 작은 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톤암은 초경량의 합금으로 제작되 낮은 왜곡율의 양질을 음질을 전달하기에 유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톤암 중간에는 고정 레버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운반시에도 카트리지 바늘에 손상없이 안정적으로 이동할수가 있습니다.





기본 번들로 제공되는 MM 타입 카트리지




  데논 DP-300F 의 경우 초기에 출고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MM 타입의 카트리지가 포함되 출고되고 있습니다.비록 번들이지만 음질이 뛰어난 카트리지가 제공됩니다. 바늘교체시에도 최소한의 비용으로 데논 A/S 센터를 통해 교체가 가능하고, 추 후 상위 기종의 카트리지로 교체가 변리하도록 카트리지 쉘이 톤압에서 쉽게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교체시 MC 타입일 경우 내장된 포노 EQ 는 off 상태에서 별도의 MC 형 포노앰프와 연결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내장된 포노앰프




  포노앰프란 카트리지 바늘이 LP 판의 소리골을 따라 지날때 생기는 진동으로 미량의 전기가 발생해 소리가 출력되는데, 이 작은 소리를 증폭해주는 역할을 하는것이 바로 포노앰프 입니다. 포노앰프에서 증폭된 소리는 다시 앰프의 RCA 입력으로 다시하번 증폭되 스피커로 출력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 의해서 LP 판의 음원을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포노앰프는 보통 보급기종에서 주로 내장되어 있고 고급형 혹은 최고급형의 고가 제품등에선 포노앰프 내장이 아닌 별도로 구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DP-300F 등의 보급형 기종에선 포노앰프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만, 외장 포노앰프를 사용하는경우에는 내장된  포노앰프를 Off 시킬수 있도록 별도의 스위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위치의 위치는 매트를 들쳐내면 12시 방향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보자와 숙련자 둘다 만족할수 있는 턴테이블 데논 DP-300F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hop Community

FAQ

묻고 답하기

FAQ
홈시어터 2021-05-07
재고문의 2021-04-29
사장님 2021-04-27
안녕하세요 수리문의 드립니다. 2021-04-26
안녕하세요. 2021-04-25

더보기

Customer Service

항상 고객님이 최우선입니다

  • 02-2155-0385
  • FAX 02-2155-0386
  • AM10:00~PM07:00 연중무휴
  • 우리은행 230-275471-13-004
  • 국민은행 36140-2041-00379
  • 예금주 : 최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