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오디오랩(AudioLab) 의 새로운 7000 시리즈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7000N Play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9-13

조회 24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최근 신제품 라인업으로 7000 시리즈를 선보인 오디오랩(AudioLab) 

  전체적인 구성은 총 3가지로 인티앰프 7000A 와 CD 소스기기 7000CDT, 그리고 디지털 스트리밍 소스기기의 대명사 네트워크 플레이어 7000N Play 가 입고되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과거 오디오랩 의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종등을 살펴보면 올인원 기기에 내장되어 있거나 인티앰와 결합된 기종등이 있고 네트워크 기능만을 지원하는 기종도 있었으나 애플 아이폰 사용자에게 있어서 제한적이었던 Airplay 기능의 부재, 타사의 네트워크 기종등에선 흔하디 흔한 기능중에 하나였었지만 유독 오디오랩 제품등에서만 지원이 안됬었지만 이번에 신형으로 출시된 7000N Play 에선 Airplay, 무려 대역폭을 확장시킨 Airplay2 를 지원하고 있어 기능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기종입니다.



  이와동시에 앞으로 신형으로 추가 출시 예정인 9000시리즈의 9000N 이 출시 예정에 있으나 아마도 7000N Play 와 마찬가지로 Airplay2 를 지원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선 7000N Play 의 기본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하위기종인 6000 시리즈의 디자인과 굉장히 유사하며 크기 또 한 동일해 외관산 별 차이가 없으나 전면에 배치된 액정창에 9000 시리즈와 유사한 디스플레이 효과가 가능하도록 컬러 액정창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지원되는 기능으로는 오디오랩의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종등과 동일하게 DTS Play-Fi / Hi-Res Audio 등등을 지원, 네트워크 세팅도 유선 및 Wi-Fi 지원되는것도 동일하고 App 을 이용한 멀티룸 설정도 동일하나 레퍼런스 기종에서 사용되는 DAC 칩 ES9038Q2M 을 사용한다는점과 현재 오디오랩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종중에서 유일하게 Airplay2 를 지원한다는 점등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 AV홀릭에 입고된 7000N Play 를 살펴보면,

  디자인 및 크기 등은 하위 기종인 6000 시리즈와 거의 동일, 대신 중심부에 컬러 액정창이 배치되어 있고 사용자가별도로 메타기 세팅까지 가능한 고급스러운 특징에 보급형 기종 그 이상의 DAC 성능으로 보다 더 향상된 음질을 재생할수가 있습니다.



  후면 단자 역시 6000N Play 와 동일합니다. 안정적인 무선 Wi-Fi 세팅이 가능하도록 2개의 안테나 배치와 유선 LAN 연결이 가능한 RJ45 포트를 지원, 업데이트시 사용되는 USB A 단자 및 USB B 단자도 보이는데 DAC 기능이 아닌 7000A 와 연결해 컨트롤 할수 있는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출력 단자로는 아날로그 RCA 출력 과 디지털 출력으로 동축인 코엑시얼 및 광 옵티컬 단자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7000 시리즈의 디지털 인티앰프 7000A 와 구성시 연결 방식의 예,

  독특하게도 7000N 에 포함된 USB A-B 케이블을 활용하도록 되어 있는데 7000N 의 후면에는 B 단자에 연결, 7000A 에는 A 단자인 업데이트 단자에 연결해 사용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분리형 오디오 기기의 경우 소스기기 와 앰프가 따로 노는게 일반적이나 디지털 케이블을 활용해 마치 두게의 기기가 일체화 된것처럼 동작되도록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신호 연결은 총 3가지 방식을 제공하고는 있으나 이 중 한가지 방식만을 선택해 연결하면 됩니다.




  적당한 자리에 배치후 전원을 켜보면 9000 시리즈와 동일한 디스플레이 효과를 보여주는데 중급기 치고는 상당한 퀄리티가 느껴질정도로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오디오랩 7000N Play 에서 초기 구동시에 해야할일은 네트워크 Wi-Fi 세팅, 

  유선 연결의 경우 별다른 조작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무선 Wi-Fi 의 경우 초기세팅이 필요한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처음에 전원을 켜보면 주황색으로 점멸되던 LED 가 흰색으로 바뀌면서 여러번 깜빡 거리게 됩니다. 



  이상태에서 사용할 Wi-Fi 에 연결된 스마트폰의 설정-Wi-Fi 목록을 살펴보면 Play-Fi Device 라고 적인 장치가 보이는데 선택하게 되면 Wi-Fi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중인 네트워크 환경이 안좋은경우 종종 실패가 발생하는데 잠시 후에 다시해보면 별 어려움 없이 설정을 완료할수가 있습니다.



  Wi-Fi 설정이 완료된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거나 미리 설치를 해논 DTS Play-Fi App 을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바로 사용도 가능하나 저희 AV홀릭과 같은 청음실등에서는 기기가 많으므로 구분을 위해 제품이름을 필히 명시해주고 있습니다.



  제품명 그대로 7000N Play 라고 적어주고 완료를 눌러주면 DTS Play-Fi App 의 스피커 목록에 등록이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등록후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타이달이나 스포티 파이와 같은 어플등은 회원가입후 사용이 가능하며, 미디어 서버나 음악 재생등은 음원이 저장된 상태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디오랩(AudioLab) 네트워크 세팅후에 테스팅으로 Airplay 기능을 활용해보면, 7000N 의 전원을 켜고 네트워크 Wi-Fi 연결 및 아이폰의 Airplay 목록에 뜰때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는건 단점중에 단점이나, 막상 연결되면 음악 재생이 쉽고 편리해지다보니 자유로운 음악감상이 가능했습니다. 



  볼륨조절하기에도 편하고 DTS Play-Fi 어플만을 사용했을때와는 다르게 Airplay 영역에서는 유투브의 음원 재생시에도 활용이 가능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화나 드라마 재생시에도 Airplay 기능을 통해 사운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기존 오디오랩 스트리밍 네트워크 기기등에선 DTS Play-Fi 어플을 이용해야 한다는 답답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으로 아이폰과 쉽게 연동할수 있는 AIrplay2 를 지원함으로서 편리성과 음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식을 제공해 사용방식을 한단계 더 진화시켰습니다.




  현재 저희 AV홀릭에는 오디오랩 6000 시리즈와 최상위 9000 시리즈, 올인원의 대명사 옴니아 그리고 오늘 입고 및 전시가 진행된 7000 시리즈의 7000N Play 까지 다양한 오디오랩 제품등이 진시가 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오디오랩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청음문의는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하며, 

저희 AV홀릭 홈페이지 방문시 바로 구입하실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1179&cate_no=44&display_group=1





7000N Play 스펙

일반적인 설명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플레이어

디자인 철학

ESS 세이버 ES9038Q2M 레퍼런스 DAC

및 핵심기술

- 절연 전원 공급 장치

- 2.8인치(480 x 640mm) 풀뷰 IPS LCD

- DTS 플레이파이 기술

-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에는 Amazon Music,

Spotify, TIDAL, KKBox, SiriusXM, Napster, 인터넷 라디오,

Deezer, iHeartRadio, PANDORA, Qobuz, QQ Music 및

더)

- 애플 에어플레이 2 호환

- 멀티룸 / 멀티스피커 그룹 지원

- Android / iOS / Kindle Fire / Windows PC 제어 지원

- 12V 트리거 및 링크를 통한 자동 장비 활성화

-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선 인터넷 연결

- USB 펌웨어 업그레이드 입력

디지털섹션

디지털 출력 강도

500 +/- 50mVpp

출력 임피던스

75옴

주파수 응답

-0.01dB (20Hz-20kHz, 기준 1kHz)

최대. 샘플링 주파수

192kHz / 24비트

DAC

ES9038Q2M

주파수 응답

+/-0.5dB (20Hz-20kHz, 기준 1kHz)

총 고조파 왜곡(THD)

<0.0005%(1kHz @2.1Vrms)

최대. 샘플링 주파수

192kHz / 24비트

신호 대 잡음비(S/N)

>115dB(A-가중)

출력 임피던스

100옴

일반적인

대기전력 소모

<0.5W

크기(mm)(W x D x H)

444x340x78

상자 크기(mm)(W x D x H)

500x455x140

순중량

5.0kg

총 중량

6.1kg

마치다

블랙 / 실버

전력 요구 사항

220-240V ~ 50/60Hz

(지역에 따라 다름)

100-120V ~50/60Hz

안전 규정 적합성

20-600옴

표준 액세서리

전원 코드,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