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칵테일오디오 네트워크플레이어 X45 와 X45 Pro 비교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6-13

조회 5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칵테일오디오 네트워크 플레이어

X45 vs X45 Pro 차이점은 무엇일까?




  Hi-FI 시스템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소스기기로는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기 등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사용자 취향에 따라서 별도의 CD 플레이어를 구성하는 경우도 있지만 CD음반 사용시 다소 제한적이고 불편스러움 때문에 실제로는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을 더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특정 사용자들은 CD음반에서 음원을 직출해 메모리나 외장스토리지에 저장해 네트워크플레이어의 USB 포트를 활용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스마트폰에 저장해 전용 App 을 사용하거나 Airplay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활용성은 굉장히 효율적이라 볼수가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국내에서는 굉장히 획기적인 사용방식을 제안하는 기종등을 출시하는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칵테일오디오" 입니다. 모든 아이디어와 기술 개발은 물론 생산도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는 "Made in Korea" 제품으로 국산의 자부심 만큼이나 제품의 퀄리티도 좋고 사용방식에서 독특한 아이디어를 적용시킨 신개념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현재 해외에서도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으로 인기많은 기종인 X35, CD플레이어 에 네트워크 기능을 담은 올인원 인티앰프


  현재 시중에 존재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들 과 비교했을시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CD플레이어 내장과 CD립핑이 가능하다는것, 무슨 예기냐 하면 대부분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등에서는 음원 재생만 지원했었지만 칵테일 오디오 X45 나 X45 Pro 등의 CD플레이어가 내장된 기종등에선 CD 재생만 지원하는게 아닌 CD의 음원을 데이타 파일인 Flac 이나 AIFF, MP3 등의 음원 파일로 저장할수가 있다는것입니다. 물론 이때에는 기기 자체에 별도의 HDD 를 장착 시켜야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드라이브는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드라이브 삽입구는 후면에 배치되어 있으며 사용가능한 드라이브로는 3.5 인치 와 2.5 인치 두가지 다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런대 여기서 소스기기인 X45 와 X45 Pro 두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 칵테일오디오 X45



↑ 칵테일오디오 X45 Pro



  나란히 놓고 외관을 비교해보면 X45 Pro 가 더 두툼하고 X45 가 더 슬림하다는것을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 외형적인 차이점은 크게 없어 별차이가 없는것 아닌가 싶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두 기기는 분명한 차이점으로 X45 Pro 가 훨신 더 상위 기종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이기에 기본적으로 CPU 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X45 에서 듀얼 코어를 사용한다면 X45 Pro 에서는 쿼드코어를 사용한데다가 DAC칩셋으로는 Sabre ESS ES9018K2M 칩셋에서 ES9038Pro 칩셋으로 업그레이드해 구동도 빠르고 샘플링의 한계점도 훨신 높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칵테일오디오 X45



칵테일오디오 X45 Pro



  X45 와 X45 Pro 의 DAC 성능 차이는 샘플링 처리에서 384kHz 에서 768kHz 로 대폭 확장 되었고 DSD 또한 256 에서 512 까지 확장되어 X45 는 일반적인 Hi-Fi 시스템 수준이고, X45 Pro 는 하이엔드 시스템에 잘 맞도록 설계된것이 특징입니다.

좌측 X45 Pro / 우측 X45



후면 단자 구조로는 두 기종 모두 동일합니다.


X45



X45 Pro



  하지만 결정적이고 가장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케이스 바디 설계와 내부 파츠 및 전원부 구조가 완전히 다른데 가장 먼저 언급했었던 외관적으로 크기차이에서 보면 더욱 두툼한 크기를 가진것을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X45



  X45 에서도 견고한 합금 패널등을 사용해 상당히 잘 만들어 졌다고 볼수가 있지만 하이엔드 라인업에 근접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X45 Pro 의 외형을 살펴보면 굉장히 견고한 빈틈없는 묵직함을 볼수가 있습니다. 제조사 측에서 공개한 내용으로는 Solid Glass-Sanded Enclosures 기술로 고급형 기종에서만 적용된 케이스 제조 기술로 외부의 진동으로부터 완벽히 차단해 노이즈를 최소화 할수 있는 구조에다가 토로이달 트랜스와 전원부에 알루미늄 커버를 사용해 완벽한 차폐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마치 메이저급 하이엔드 기기를 보는듯한 구조입니다.


X45 Pro



  결과적으로 고조파 왜곡율 차이는 X45 에서 0.004% 인 반면에 X45 Pro 는 0.0003% 라는 놀라운 수치적인 차이와 프리앰프 부의 감도에서도 130dB 에서 137dB 로 대폭 증가된 경이로운 차이점을 보이기 때문에 음질적으로는 큰차이가 있겠지만 기능적으로는 X45 든 X45 Pro 든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기능성을 중시한다면 X45 만으로도 충분하며, 사용중인 시스템이 고급형 시스템이라서 고음질도 챙겨야 겠다면 X45 Pro 가 더 유리합니다.



현재 칵테일 오디오 네트워크 플레이어 X45 / X45 Pro 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하며,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칵테일오디오 X45 구입관련 -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543&cate_no=44&display_group=1




- 칵테일오디오 X45 Pro 구입관련 -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542&cate_no=44&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