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21세기 가장 완벽한 네트워크플레이어 : 캠브리지오디오 CXN v2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7-16

조회 93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디지털 음원 소스의 재생에 특화된 소스기기

네트워크 플레이어 CXN v2



  이미 한참전에 출시된 네트워크 플레이어 란 기기는 브랜드도 다양하고 그 종류 또 한 굉장히 다양하며 이에 따른 각각의 기기마다 사용방식 및 특징등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 수많은 기기들 중에서도 특별한 기종은 그 종류가 그리 많지가 않다는게 현실입니다. 여기서 특별하다는 기준은 음원 재생의 자율성, 사용의 편리성, Hi-Fi 수준의 고음질 이라는 총 3가지의 장점등을 제공합니다.







  2세대로 업그레이드 된 CXN v2

  초기 출시된 1세대 버전 시리즈도 거의 완벽에 가까운 네트워크플레이어의 기준을 보여주었지만, 추후 출시된 2세대 v2 버전 또 한 새로운 기능인 크롬캐스트을 추가하면서 편리성을 극대화 시켰고 인티앰프 라인업의 2세대 라인업이 등장하면서 변경된 루나 그레이 색상에 마추어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서 조금 아쉬운점은 2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확실히 차별화된 음질적으로 명확히 상향되었다는 특징을 볼수는 없었습니다. 심플하게 한가지의기능 추가와 색상의 변경이 이루어 졌다는점, 하지만 이러한 배경에는 CXN 이 초기 출시 당시 타 브랜드 등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들을 압도 할 만큼 뛰어난 기종이었기에 업그레이드 의 여지가 별로 없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Azur 851N 이란 기종도 있습니다. CXN 보다는 상위 기종으로서 하이엔드 기종과 매칭하더라도 절대 밀리지 않는 높은 퀄리티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입니다. 이 제품 또 한 현재까지 런칭중인 제품으로 CXN 처럼 v2 가 출시되지 않은 상테로 현역인 제품입니다.



신기하게도 Life Time 이 긴 캠브리지오디오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Cambridge Audio CXN v2 의 주요 특징




1. 처음 등장했을때 부터 인기가 많을수 밖에 없었던 CXN 의 가장 큰 특징, 전면에 대형 액정창과 한글 지원이 됩니다.


  Hi-Fi 시장에서 존재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들 중 컬러풀한 액정창에 앨범자켓, 음원정보 및 한글표시가 지원되는 기종은 손으로 꼽을 정도로 극 소수의 기종에서만 가능했습니다. 이후 네트워크 기종이 대중화가 되면서 국내 브랜드로 등장한 기종도 있었지만 전통 Hi-Fi 브랜드 등에선 여전히 원시적인 방식의 액정창에 영어문자만 지원되는 기종이 대부분인데 비해 이미 한참전에 컬러색상의 대형 액정창에 한글 표시를 지원했었던 캠브리지오디오 네트워크 플레이어




  2. DAC 기능 까지 내장된 디지털 소스기기


  DAC 기능 정도는 대부분의 소스 기기등에서 흔히 볼수가 있지만 CXN 에는 조금 특별한게 있습니다. 바로 USB B 단자와 USB A 단자 두가지를 모두 지원, 뭐 여기까진 그리 놀랄것도 아닙니다만, CXN 에는 USB A 포트가 무려 3개나 지원됩니다. 배치된 위치는 전면 1개, 후면2개 로 이 중 하나는 Wi-Fi 동글이를 위해 사용되며, 또 하나는 전용 블루투스 리시버인 BT100 사용과 다른 용도로는 외장 스토리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테라급의 대용량 외장 스토로지 사용이 가능함과 동시에 파일 시스템에 구애받지 않고 FAT32 든 NTFS 두가지 모두 인식이 되고 인식속도도 상당히 빠릅니다. 이 부분은 v1 과 v2 두가지 모두 동일합니다.이러한 단자는 전, 후면 각각 1개 씩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DAC 기능으로는 앞서 설명드린 USB B 단자를 통한 PC 와 다이렉트 연동, 동축인 코엑시얼 단자와 광 옵티컬 단자 각각 1개씩 입력과 출력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기기등과 연결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3. 아날로그 출력으로 언발란스 RCA 출력과 발란스 XLR 출력 동시 지원


  우선 발란스 출력 이라하면 보통은 레퍼런스 급 고급형 기종에서나 볼수가 있는 반면, CXN 이 중급형 소스기기인데 비해 고급형 단자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언발란스, 발란스 출력이 동시에 지원된다는점 입니다. 이렇게 되면 하나의 소스기기에 두가지 종류의 앰프를 동시에 연결할수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RCA 의 경우 범용으로 사용이 가능해 앰프는 물론 액티브형 스피커 등과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내장된 프리앰프 기능


  상위 기종인 851N 도 마찬가기지만 두 기종 다 프리앰프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날로그 입력이 아닌 디지털 입력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내장된 네트워크 기능을 통한 프리앰프 역할도 가능해 별도의 소스기기 혹은 프리앰프 없이도 CXN + 파워앰프 구성으로 깔끔한 Hi-Fi 시스템 구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퀄리티도 좋은 기종이기에 하이엔드 브랜드인 Pass Labs 등의 파워앰프 등과 구성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 밖에도 CXN v2 자체가 크기가 작은편인 슬림형 이라는점은 오디오 기기를 구성하기에 상당한 이점이 됩니다. 이러한 아담한 크기의 기기등은 오디오 전용 장이 아닌 장식장에도 거치가 가능해 인테리어적인 효과도 극대화시킬수가 있습니다. 






  추천 구성으로는 동일한 CX 2세대 라인업인 CXA81 이나 61



  루나 그레이라는 색상은 CXA81 이나 61 의 등장에서 시작되 여기에 구성하기 알맞게 CXN v2 역시 색상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기존 1세대와 마찬가지로 디자인 특성도 동일하다보니 최적화된 구성이 가능한데다가 기존 1세대 처럼 별매품인 블루투스 리시버 BT100 이 있어야만 블루투스 사용이 가능했었던 반면, 2세대 라인업인 CXA81,61 에선 기본으로 내장되어 출시되 본체 하나만으로 블루투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CXN v2 에는 BT100 연결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세팅 및 사용 방식 또 한 그리 어렵지가 않습니다.

  기기를 처음 들였을시 네트워크 연결은 유선 LAN 케이블을 공유기와 직결로 연결하면 별다른 세팅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Wi-Fi 세팅이라고 해봐야 본체 컨트롤 노브나 리모트로 Wi-Fi 비밀번호만 입력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기기의 컨트롤은 캠브리지 전용 앱인 CA Connect 를 이용해 사용이 가능하고, 에어플레이나 크롬캐스트는 스마트 기기 자체에서 선택후 재생한 해주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 직관적인 사용성이 특징입니다.




21세기 최고의 네트워크플레이어 Cambridge Audio CXN v2 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2037&cate_no=2015&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