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 스피커 오토그라프 미니 GR 의 재입고 및 개봉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1-19

조회 11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한동안 재입고 일정이 원할치 않았었던

탄노이 스피커 오토그라프 미니 GR 재입고 및 전시 소식




Tannoy Autograph mini GR



    과거 오토그라프 의 축소판으로 잘 알려진 오토그라프 미니 는 1세대 오토그라프미니 를 뒤로하고 현재 신형인 2세대 GR 이 등장하면서 탄노이 골드 레퍼런스 라인업에 합류되었습니다. 현존하는 탄노이 스피커 중에서도 전통적인 탄노이의 빈티지 스러운 외모를 가지고 있어 많은 애호가들의 소비심리를 자극시키는 이 제품은 4인치의 듀얼 동축 유닛에 원목을 그대로 사용한 탄노이 전통적인 설계방식에 의해서 탄생했으며, 탄노이만의 듀얼동축 유닛의 혼타입 구조에 의해서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깔끔한 음을 재생하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세대 보다도 진화된 사운드와 개선된 외모

  오토그라프미니 의 1세대 제품을 보면 다소 고딕스러운 외모의 빈티지함과 고급스러움이 부족한 반면, 2세대 GR 에서는 고풍적이고 고급스럽게 금장 장식등을 활용해 외형적으로 그 가치를 높였습니다. 물론 골드 레퍼런스 라인업에 편입되기 위해 필요했던 조치로 보여집니다.



  음질 또 한 개선의 여지를 찾아 신형 제품답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탄노이에서 최초로 출시한 오토그라프 의 축소판이었던 만큼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나머지 1세대도 훌륭한 제품이었지만, 초기작이었고 개선의 여지가 있었기에 소폭 업그레이드 되어 캐비닛 크기 및 무게가 소폭 증가하였고 보다 더 선명하고 말끔한 사운드를 재생할수 있도록 새롭게 튜닝된 크로스오버를 적용하였습니다.




  빈티지 스피커 시장에서도 유일한 스몰사이즈 북쉘프

  작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최적화 된 스피커로는 북쉘프 스피커가 대세인데 비해서 오토그라프 미니 는 웬만한 북쉘프 보다도 딥스가 짧은것이 특징입니다. 스펙상으론 딥스가 고작 156mm 15cm 가량으로 짧은것이 특징인데 삼각형으로 되어 있다보니 코너에 배치시키기 적절한 특징도 있습니다. 높이는 356mm, 폭은 209mm 의 보통의 북쉘프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는 다소 가벼운편에 속하는 하나당 4.4kg 정도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크기 대비 놀라운 성능을 보유한 오토그라프 미니 는 기본 50W 에서 피크출력 200W 까지 가능해 거실에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크기의 한계점이 있어 저역 주파수가 다소 높은 편이라는 불편한 사실이 있지만 현악 위주의 잔잔한 실내악을 Hi-Fi 다운 퀄리티 높은 수준으로 재생하기에 특화되어 있는것은 분명한 사실, 따라서 깊고 낮은 저역대의 비트있는 사운드를 즐기는 사용자에게는 부적합 하며, 중,고음 위주의 클래식 음악등을 감상하는 목적이라면 강력 추천하는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재 입고된 탄노이 오토그라프 미니 GR 개봉 및 전시


골드 레퍼런스 라인업 중 유일한 미니형 크기를 가진 오토그라프의 박스모습,



  이렇게 봐서는 탄노이의 전통적인 빈티지 스피커라고 하기에는 터무니 없이 작은 크기가 특징이지만, 오픈해서 마주해보면 탄노이 만의 전통적인 특징을 그대로 담고 있음을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굉장히 심플하게 메뉴얼 및 덕트마게, 바닥 부착용 러버피트가 총 8개 제공됩니다. 



  스피커 또 한 흰색 천을 이용한 제품손상을 최소화한 방식으로 프레스티지의 상위급 라인업등과 동일한 방식을 적용, 스피커 그릴 역시 부착이 된 상태로 패킹되어 있는 단조로운 구성입니다.



  개봉해서 꺼내어 보면 과거 오토그라프 가 생각날만큼 비슷한 모양인 삼각형의 인클로우져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마감역시 원목으로 되어있어 탄노이 만의 고전적인 향취를 풍기고 있습니다.



  전용 그릴은 마그넷 방식으로 부착이 되기 때문에 본체와 그릴이 부착되는 홀이 없이 깔끔한 모습을 강조한 탄노이 스피커, 전용 그릴 또 한 원목을 사용하였으며 엔틱한 느낌이 강조되도록 클래식한 직조물이 사용되었습니다.



  기존 1세대 와는 다른 변화된 디자인 컨셉을 선보인 오토그라프 미니 GR, 프레스티지 라인업 답게 금장으로 이루어진 플레이트가 전면부 하단에 배치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된 유닛은 탄노이 만의 자랑인 듀얼 동축 유닛으로 중심부에는 티타늄 돔 트위터가 배치되어 있고 그 앞에 튤립 도파관을 배치, 그리고 미드레인지 유닛의 콘 형태는 혼 형태로 설계해 고음과 중,저음이 섞이면서 자연스러운 음을 재생하기 이상적인 구조입니다. 


오토그라프 미니 GR 에 사용된 듀얼 동축 유닛은 4.5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에 이어서 후면부를 살펴보면, 후면 덕트 구조에 하단부에는 탄노이 로고가 새져진 터미널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스피커인 만큼 조금 더 미니멀한 단자가 사용되었지만 탄노이 프레스티지 라인업답게 금도금 처리와 이중구조의 와셔가 내장된 고급형 단자함이 사용되 바나나 플러그는 물론 스페이드 단자 및 케이블 직결시 안정적인 체결이 가능합니다.




전시가 완료된 모습



  미니멀한 크기 때문에 우선적으로는 미니오디오 올인원 기기등과 구성해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올인원 미니오디오 기기 등이 탄노이 프레스티지 라인업을 뒷받침 해주기에 크게 무리가 있으나, 다양한 기능과 미니형에 어울리는 디자인 및 크기 등의 장점이 있어 성능 및 음질 보다는 편리성을 우선시 한다면 적극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음질을 최우선 순위에 두었다면 올인원 기기 보다는 진공관 앰프 등과 잘 어울리며, 추천 진공관 앰프로는 유니슨 리서치 심플리 이태리, 혹은 트라이오드 25 정도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7278&cate_no=2029&display_group=1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7279&cate_no=2029&display_group=1



전시가 완료된 탄노이 스피커 오토그라프 미니 GR 은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청음 관련은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