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엘락(Elac) 솔라노 FS287 톨보이스피커, 오디오랩(AudioLab) 6000A Play, 6000CDT, Hi-Fi 시스템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8-08 15:43:12

조회 15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웅장한 사운드감을 위해 구성된 Hi-Fi 시스템




※ 기기구성 : 엘락(Elac) 솔라노 FS287오디오랩(AudioLab) 6000A Play6000CDT

※ 악세사리 : 엘락(Elac) 센서블 3m pair오디오퀘스트 포레스트 OPT






  작은 공간에서도 웅장한 스케일감을 위해 선택해주신 엘락 솔라노 FS287,

  대부분의 스피커 등에선 크기가 어느정도 커야 음향적으로 웅장한 스케일감을 얻을수가 있지만 되려 작아도 웅장한 사운드를 낼수 있다고 증명한 회사가 독일의 엘락(Elac) 입니다. 여러가지 제품등을 취급하고는 있지만 그 중에서도 솔라노 시리즈가 특별한것은 최소한의 투자로 독일제 스피커를 사용할수 있다는점과 엘락의 순수 기술력이 담겨 있는 JET5 트위터와 미드,우퍼 유닛의 성능을 경험할수 있다는점인데 이 유닛들이 가지는 특별함은 음향적인 퀄리티는 물론 재생할수 있는 주파수 대역폭이 굉장히 광범위하고 작은 크기에 비해서 웅장한 스케일감을 가지고 있다는점 입니다.


  FS287 의 주파수 대역폭은 30Hz ~ 50,000Hz 로 굉장히 광범위함을 가지고 있는데 저음역대는 거의 서브우퍼와 동등한 수준이며 고음역대의 경우 레퍼런스급 슈퍼트위터와 동등한 수준의 높은 주파수 범위를 가지고 있고, 평범한 크기에 비해선 사운드 스케일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작은 공간은 물론 넓은 거실을 커버하기에도 충분한 기종이 되겠습니다.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640&cate_no=112&display_group=1




  여기에 매칭이 되는 앰프와 소스기기로는 오디오랩(AudioLab) 의 6000A Play 와 6000CDT 를 선택해주셧습니다.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799&cate_no=2014&display_group=1


  앰프로는 6000A Play 로 정확히는 네트워크 인티앰프라 부르는게 정확하며, 소스기기로는 CD트랜스포트인 6000CDT로 오로지 CD음반을 가장 퀄리티 높은 사운드로 재생하기 위한 유일한 소스기기 입니다. 



  설치에 앞서 먼저 6000A Play 와 6000CDT 가 자리를 잡아줍니다. 사용중이신 장식장에 공간적인 여유가 있을만큼 슬림한 사이즈가 특징인 오디오랩 제품들은 6000 시리즈 부터 9000 시리즈에 이르기 까지 모두 슬림형 사이즈 컨셉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톨보이 스피커인 FS287 이 자리를 잡습니다. 


선택해주신 색상은 화이트 색상으로 실내 인테리어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선택을 해주셧습니다. 



  FS287 의 하단부 특이점으로는 2중 플레이트 구조에 덕트가 하단부 하방향으로 배치되어 있고 후면 상단에도 배치되어 있는 이중 덕트 구조로 내부 공진의 저음을 효율적으로 출력하기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진동 차단을 위해 하단부 플린스에는 플레이트 암 구조로 전용 스파이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파이크의 경우 굉장히 날카롭기 때문에 전용 슈즈를 이용해 실내에 안정적인 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고, 이러한 부속등은 모두 엘락 자체생산을 진행하기 때문에 굉장히 정교하고 금속으로서의 견고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치가 완료된 엘락 솔라노 FS287 을 살펴보면 JET5 리본 트위터가 가지는 특별한 생김새, 그리고 2개로 이루어진 미드우퍼 유닛 구성, 언뜻 보기에는 곱상하고 가느다란 음을 내지 않을까 싶지만 막상 음악을 틀어보면 생김새와는 전혀 다른, 넓은 스케일감을 가지고 있어 마치 대형기를 마주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한 스케일감을 낼수 있는 요인으로는 미드우퍼 유닛으로 사용되는 2개의 6인치 유닛은 알루미늄 합금의 콘으로 돔형태로 성형되어 있는데 테두리 예지 부분을 두툼하게 설계해 운동범위를 최대한으로 확장해 출력할수 있는 저음량을 최대한으로 설계한것이 특징이며, 기본 임피던스 Ω 도 4Ω 을 기본으로 설계하면서 8Ω 출력 앰프에 대비해 출력 W 대비 높은 효율성을 얻을수가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고, 6000A Play 에서는 4Ω 기준으로 75W 나 낼수가 있어 FS287 구성으로 충분한 구동력을 확보할수가 있습니다.



  연결은 스피커와 앰프간에 사용된 케이블로 엘락 센서블 완제품 케이블이 사용되었으며, 앰프와 소스기기, 그리고 TV 등과 연결시 오디오퀘스트 Forest OPT 케이블이 사용되었습니다. 모두 오디오 전용 케이블로 음향적인 퀄리티를 목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구성이 완료된 기기는 앰프 6000A Play, 전용 소스기기는 6000CDT, 여기에 보조로 기존에 사용하시던 영상 플레이어와 TV 까지 연결이 진행되 영상 감상시에도 퀄리티 높은 사운드 감상을 가능하도록 하였고 TV 시청시에는 음악관련 컨텐츠등에 완벽 대응하도록 설치가 진행되었고, 무엇보다 본 기기 구성의 본질적인 특징은 Hi-Fi 분야로 전용 소스기기를 통한 CD음반 재생과, 6000A Play 만이 가지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고음질의 음원을 편리하게 재생할수 있는 Hi-Fi 기기로서는 특별한 솔루션을 가진 구성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구성의 주 메인인 FS287 은 크기대비 당찬 특징을 가진, 마치 작은 거인과도 같은 톨보이 스피커로, 너무 큰 스피커가 부담스럽거나, 혹은 적당한 크기를 가지면서도 성능과 음질에 특화된 스피커를 찾는 분들, 혹은 원산지에 민감하고 중국산 제품들을 꺼려하신다면 가장 적절한 선택이 되겠습니다.



  이번에 설치가 완료된 엘락(Elac) 스피커 솔라노 시리즈는 북쉘프 BS283, 센터 CC281 등도 구성되어 있어 AV리시버를 이용한 극장 시스템인 홈시어터 구성도 가능하며, 북쉘프 스피커인 BS283 이 있는 만큼 데스크 Fi 등 여러가지 방식의 오디오 시스템도 구성할수가 있습니다. 자세한것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보다 원할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Elac Solano BS287 4x4.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