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패러다임(Paradigm) 모니터 SE 3000F 톨보이 스피커 - 홈시어터와 Hi-Fi 를 위한 스피커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5-14

조회 66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가성비를 위한 톨보이 스피커

Paradigm Monitor SE 3000F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캐나다 국가에서 운영중인 패러다임 사 는 제품개발에 있어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회사입니다. 주 라인업은 플래그쉽 이나 레퍼런스 등을 주력으로 하고는 있지만 브랜드의 대중성을 위해 엔트리 라인업 등도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엔트리 라인업 중에서도 Monitor SE 라인업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홈시어터와 Hi-Fi 두가지 모두 만족할만한 톨보이 스피커 Monitor SE 3000F

  그간 패러다임 사 의 행보를 보면 엔트리 라인업이라 할 지라도 제품의 퀄리티가 남다른 면이 있습니다. 음질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해 개발된 3000F 는 3Way 형 플로어 스탠딩 인 톨보이형 스피커로서 1개의 트위터와 1개의 미드레인지 그리고 2개의 우퍼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닛은 총 4개가 구성된 기종입니다. 이 중 미드레인지 와 우퍼 유닛은 각각 5.5인치 크기의 유닛이 배치되어 있고, 덕트 구조는 후면 덕트형 저음반사형으의 인클로우져 구조로 덕트 크기 또 한 인클로우져 크기에 맞게 적절한 크기로 배치됨과 동시에 고밀도의 MDF 사용으로 더욱 견고해져 풍부하고 깔끔한 중, 저역음을 재생합니다. 







 트위터



  소프트 페브릭 돔 트위터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가운데 금속판의 알루미늄 돔 트위터를 사용한 3000F, 금속판 특성상 거친 음을 재생할것 같지만 트위터 앞 쪽에 별도의 커버를 배치시켜 불필요한 치잘음등을 감쇠시켜 금속 트위터 치고는 상당히 부드럽고 깔끔한 음을 재생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이러한 형태는 최상위 기종인 persona 시리즈 에서 볼수가 있는데 설계방식 만큼은 패러다임 전통적인 기술력이 숨어 있습니다.







미드레인지 와 우퍼 유닛



  미드 와 우퍼 유닛은 동일한 형태의 5.5인치 유닛이 배치가 되었습니다. 콘 재료로 사용된것은 폴리프로필렌 으로 스피커 유닛 재료로서 뛰어나 여러 재조사 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중적인 재료입니다. 여기서 특히 미드레인지 유닛은 중역음을 담당하는데 견고하고 경량화된 콘이 사용되 빠른 반응성과 경쾌한 음을 재생하는데 텁텁함 없이 비교적 깔끔한 중음을  감상할수가 있고 우퍼 유닛 역시 2개나 배치되어 있어 55Hz 의 낮은 음과 풍성향 량을 출력합니다.






  3000F 성능



  주로 AV리시버나 스테레오 리시버 등과 주 매칭이 이루어 질것을 예상해 높은 효율성을 목적으로 개발되 최소입력은 15W 로 굉장히 낮은 수준이고 임피던스 Ω 은 기본 8Ω 을 기준으로 합니다. 조금아쉬운것은 톨보이 스피커 인데 비해서 최저역대는 55Hz 로 조금 높은 음을 재생하기는 합니다만, 출력되는 양이 많다보니 풍성하면서도 깔끔한 음을 재생하고 고역대는 21Khz 로 가청주파수 보다 조금 높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감도가 91dB 나 되기 때문에 소출력 인티앰프나 구동성능이 떨어지는 리시버 등과 매칭하더라도 효율적인 성능이 보장됩니다.







  제품 크기



  3000F 는 톨보이형 스피커로 별도의 스탠드가 필요 없는 제품입니다. 높이는 1007mm 로 그리 크지도 않은 그리 작지도 않은 평범한 수준이며, 폭 228mm 에 깊이는 278mm 나 되기 때문에 실내에 거치하더라고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적당한 수준의 크기를 가집니다. 하지만 높이의 경우에는 제품에 포함된 전용 스파이크 장착, 사용시에는 10mm 정도 차이가 날수가 있기 때문에 1007mm 에서 +10mm 정도는 예상하여야 합니다.










  입력 단자



  조금 아쉬움이 남는 단자 구성은 바이어 와이어링이 아닌 싱글 와이어링만을 지원합니다. 기존의 패러다임 monitor 시리즈에서 사용되는 단자함을 그대로 사용하였지만 엔트리 라인업에 사용되는 단자함 치고는 품질이 좋은 파츠이기 때문에 후속 기종에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단자에는 순동에 금도금 처리가 된 단자 사용으로 전도율을 높였습니다.


  또 한 제품의 하단부에는 기본적으로 피트가 부착된 상태로 출고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바닥면에 별도의 피트 등을 세팅할 필요가 없으며, 필요에 따라선 제품에 동봉된 스파이크나 부착물을 이용해 배치하는 환경에 맞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톨보이 스피커 특성상 스파이크 사용을 권장하고는 있지만 날카로운 스파이크 사용이 어려운 환경이라면 그냥 배치를 하더라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러다임 (Paradigm) 스피커 모니터 SE 3000F 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040&cate_no=112&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