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브라운 오디오 (Braun Audio) 블루투스 네트워크 스피커 LE02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4-23

조회 43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심플함, 그 치명적인 매력

Braun Audio LE02




  얼마전 독일의 브라운 사 에서 생활용품이 아닌 블루투스 스피커 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주로 생활 필수품 종류를 주류로 하던 회사이기 때문에 뭔가 생소하다는 느낌이지만 사실 브라운 사 는 스피커를 제조하던 회사란 사실에 조금 놀랍기만 합니다. 과거를 돌려보면 때는 1956년 최초의 브라운 오디오 기기등이 출시된 시기입니다. 이 때 출시된 제품들을 살펴보면 시대에 안맞게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컨셉을 가지고 있는데, 아마도 과거에 요 제품들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오디오 기기등의 등장이 가능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1959년 에 생산 유통하던 LE1,

                             이 제품 또 한 당시 시대에는 어울리지도 않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컨셉을 주도하던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60년 후에 새롭게 재구성된 새로운 제품으로 출시를 하게되는데 모델명은 0 자가 붙어서 LE01 로 등장하게 됩니다. 크기를 대폭 줄이는대신에 드라이브 유닛 성능이나 앰프성능이 훨신더 진화되었고 기능적인 면에서도 지금 시대인 디지털 시대에 맞게 네트워크 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편리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브라운 LE 시리즈는 최상위 기종인 01 번을 배경으로 02 번과 03 번도 있습니다. 01번에 비해서 크기는 작으나 동일한 드라이브 유닛 특성과 동일한 앰프 회로 등이 탑재가 되어 있어 음질적으로도 뛰어나며, 기능적인 부분 또 한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방식도 비슷합니다. 다만 LE03 의 경우에는 유선 LAN 포트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구축시 필요한 유선 연결은 미지원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LE01 의 바로 하위 기종인 LE02 입니다.



  브라운 오디오 에서 출시된 LE 시리즈는 심플함을 주 목적으로 하는 스피커 입니다. 따라서 사용방식 은 굉장히 심플하며 심지어 초기 세팅시 그 방법 또 한 굉장히 쉽기 때문에 네트워크 오디오 기기를 접해보지 못한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가능한 수준입니다.





  제품을 조금 해부학적으로 보기 위해 전면 그릴을 분리시켜봤습니다.

  중심부에는 우퍼 유닛이 위치해 있고 좌측 우측으로는 BMR 드라이브 유닛이 배치가 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스피커 들 처럼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 등은 장착이 안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고음과 중역 보두 좌,우 측에 장착된 BMR 유닛으로 출력하는것으로 예상이 되며, 우퍼 유닛의 경우에는 조금 독특한 모양의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을 하였는데 후면에 배치된 라디에이터 와 동작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후면 모습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편리성을 위해 다양한 단자등을 제공하는 기기와는 다르게 심플한 사용성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이라 그런지 지원되는 단자 등은 단 3가지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후면 단자 구성은 상위기종인 LE01 과 동일합니다.



  좌측 부터 살펴보면 3.5mm AUX 입력과 유선 LAN 포트 그리고 8자 코드 전원 단자 등이 지원되며, 작은 크기로 배치된 홀은 기기의 초기화를 위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부를 살펴보면 브라운사 의 제품임을 명시하는 Braun 마크가 새겨져 있는데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문자 스타일이죠? 아마도 우리나라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봤을법한 문자 스타일 일겁니다.



  상단의 우측부에 배치된 버튼,

  실제 사용에선 거의 사용할일이 없는 이 버튼등은 브라운 오디오 스피커 디자인에 마춰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버튼구성으로는 재생/일시 정지 버튼과 이전/다음 탐색과 볼륨 조정 그리고 블루투스 버튼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에서는 독특하게도 마이크 스위치와 버튼이 제공됩니다.

핸즈프리 음성 제어 버튼으로 기기 사용을 보다 편리하게 해줍니다.



상단에 배치된 마이크는 사용자 마음대로 on/off 시킬수가 있도록 스위치 형식으로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마이크가 켜지면 녹색, 꺼지면 주황색으로 표시가 되며, 설정시에는 음성도 출력됩니다.






  그 밖에 브라운 오디오 LE 시리즈 에는 거치형 스탠드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안정적인 배치는 물론 확실한 진동제어로 보다 깔끔한 음질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별매품으로 제공되는 LE 시리즈 전용 스탠드가 있습니다. 제품 종류가 01,02,03 3가지 인 만큼 전용 스탠드 종류 또 한 각각의 제품에 맞게 제공되며, 전용 스탠드 와 거치했을시에는 번들로 제공되는 스탠드와는 다르게 보다 더 깔끔한 음질은 물론 시각적으로 완벽한 배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전용 스탠드는 별매품이라는게 가장 큰 단점이죠,






  브라운 오디오 LE02 의 음질,

  주로 전통적인 Hi-Fi 오디오 기기를 취급하는 저희 AV홀릭 입장에서는 그리 만족스럽다 할만한 음질로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디자인 오디오기기인 제네바 스피커 등과 비교했을시 제법 괜찮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LE02, 제품의 특성상 내부용적이 작은데 비해 저음량도 풍성한 편이며, 중고역 의 해상력 또 한 만족하며 음악을 즐기기에 크게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 더군다나 본기기는 음악을 재생하는 방식이 네트워크 기능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지원되는 크롬캐스트, 그리고 Airplay2 를 지원해 안드로이드 혹은 iOS 사용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동일한 브라운오디오 LE 시리즈 스피커 등과 구성하면 Braun Audio App 을 이용하거나 iOS 기기의 Airplay 기능을 이용해 기기 별로 음량을 따로 조정할수가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론 음질 보다는 편리한 사용성과 심플한 디자인 위주의 제품으로 생활형 라이프 스타일에 주력을 두고 설계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LE01 과 LE02 의 경우에는 유선 LAN 포트를 따로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Wi-Fi 신호가 미약하거나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별도의 유선 세팅도 가능한 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Wi-Fi 로 세팅한다고 해서 수신율이 부족한것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니 설정 세팅이나 사용 방식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브라운 사 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Braun Audio App 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ure.iris&hl=ko&gl=US



https://apps.apple.com/no/app/braun-audio/id1489286563?l=ko






브라운 오디오 (Braun Audio) LE 시리즈 관련 문의는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284&cate_no=112&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