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와피데일 톨보이 스피커 Vardus VR-400 전시되었습니다.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19-09-19

조회 52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가성비도 좋은데, 효율성도 좋은 톨보이 스피커



와피데일 이란 브랜드는 오디오 애호가들에게는 아주 친숙한 브랜드 입니다. 고급기종인 레퍼런스 시리즈 부터 입문형의 저렴한 제품들까지 있는데, 국내에서는 거의 대부분 입문형 제품으로 친숙한 브랜드 입니다. 그 대표적인 제품이 Vardus 시리즈 입니다. 제품 종류론 북쉘프 스피커 부터 톨보이 스피커 와 홈시어터 구성을 위한 센터 스피커와 서브우퍼 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요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으론 허용입력이 최소 10W 부터 지원하고 있어 소출력의 앰프등과 매칭이 가능해 다른 스피커 등에 비해서는 효율적으로 구성할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피데일 Vardus VR-400 톨보이 스피커 는 vardus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종으로, 허용입력 10W-150W 까지 지원되 여러 다양한 앰프등과 매칭이 가능하고 감도 는 90dB 라는 아주 효율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같은 vardus 시리즈의 센터 스피커인 VR-C2 또한 VR-400 과 동일한 스펙 을 지원하고 있어, AV홈시어터 구성시 최적화된 조합으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VR-400 의 제대로 된 사운드를 즐기자면 AV리시버 중,상급기, 혹은 Hi-Fi 전용 인티앰프등과 매칭해야만 VR-400 을 제대로 구동할수가 있습니다. 톨보이 스피커인 VR-400 을 보면 장착된 유닛이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3way 구성의 스피커 일까요? 정확히 알아본 바로는 VR-400 에서 실제로 구동되고 있는 드라이브 유닛은 총 2개의 2way 구성으로 1개의 트위터와, 1개의 미드레인지 유닛만 구동되는 구조로 되어 있고, 하단부 2개의 우퍼 유닛은 패시브 라디에이터 유닛이 장착되어 있는 2.5way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패시브 라디에이터 유닛은 앰프를 통해 직접적으로 구동되는 유닛이 아닌, 스피커 캐비닛 내부의 공진, 진동에 의해서 구동되는 유닛으로 저역대를 보다 자연스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거기다 VR-400 은 덕트형 스피커가 아닌 밀폐형 스피커 구조로 되어 있어, 2개의 라디에이터 유닛에 진동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구조로 되어 있죠, 이 때문인지 VR-400 의 통울림은 탄탄하면서도 살짝 간결하게 울리는게 가장 큰 특징으로 전체적인 사운드가 부드럽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 일품인 스피커입니다. 거기다 부밍도 적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정에서 편안하게 사용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아주 좋은 톨보이 스피커 입니다.


 

AV홈시어터 시스템 으로도 안성마춤인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 VR-400 톨보이 스피커, vr-400 외에도 vardus 시리즈에는 다양한 제품라인이 있습니다. 홈시어터 구성에선 뺄수가 없는 센터 스피커인 VR-C1 혹은 VR-C2 와 리어 스피커 혹은 메인스피커로도 활용도가 좋은 북쉘프 스피커 VR-100, VR-50 그리고 보다 웅장성을 추구한 서브우퍼 VR-SUB10, 홈시어터라하면 최소 5개의 스피커가 조화롭게 구성되어야만 제대로 된 극장 사운드를 즐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층간소음이 말이 많은 요즘 출력이 좋은 오디오 제품등의 사용이 어느정도 제한적입니다. 그렇다면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는 어떨까요?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의 VR-400 은 저역대 특성이 탄탄하면서 깔끔하게 떨어지는 간결함이 특징인데요, 와피데일 VR-400 은 전용 스파이크 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최적화 된 세팅으로 설치가 가능해 이질감없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사운드는 물론, 장착된 트위터 또한 해상력이 좋아 보다 선명한 사운드로 영화감상은 물론 퀄리티 높은 조건에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와피데일 Vardus VR-400 언박싱, 전시



이번에 다시 입고된 와피데일 VR-400

가성비 좋기로 유명해 입문형 톨보이 스피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들의 포장 방식의 특이점!

나름 친환경 적이네요 ^^



 


박스를 개봉하면 전용 스파이크 까지 동봉되어 있는데요, 아쉬운점은 스파이크 슈즈는 없습니다..

 

하지만 스파이크 사용이 어려운 경우를 위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플레이트!

이것만 가지고도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을듯 합니다.

 

전용 스파이크 장착시 동봉되어 있는 전용 와셔 와 스파이크

전용인만큼 정확히 장착이 되고 4방향의 높이또한 일정하게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설치할 바닥이 균일하지 못하다면 스파이크로 높,낮이를 조정해 정확히 거치가 가능합니다.





 

완전 개봉된 와피데일 VR-400

북쉘프 스피커완 다르게 톨보이 스피커가 뭔가 더 있어보이네요 ^^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 특유의 정교한 원목마감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전면에 장착된 드라이브 유닛들은 플레이트 와 6개의 나사로 견고하게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구동되고 있는 1개의 미드레인지 유닛과, 2개의 라디에이터 유닛

보다 자연스러운 통울림을 위해 설계된 VR-400 은 저역 울림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 일품이죠,

특히 부밍이 거의 없어 가정용 메인 스피커로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

·

실내 조명과 실외 조명에 따라서 색상 차이가 좀 있는 편인 제품이어서 매장 밖에서 살펴보았습니다.


 


국내에 입고된 색상이 원목 채리 색상인데, 요 색상 자체가 조명에 따라서 색상이 크게 달라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단부의 전용 스파이크는 추가로 장착되어 있는 플레이트에 안정감 있게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바닥이 균일하지 못할시 스파이크와 너트를 이용해 정확한 세팅도 가능합니다.






 

후면 단자함

 

금도금 처리된 단자함이 채용되어 있는데요, 입문형 제품대비 상당히 퀄리티 높은 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니 바나나 단자 혹은 말굽단자까지 사용할수 있는 구조로 보입니다.

거기다 단자 삽입구는 넓게 설계되어있는데, 고퀄리티 케이블등의 두께가 두껍다는걸 감안해 설계가 된듯 합니다.

이 때문에 품질 좋은 고급형 케이블등을 사용해 최적화된 음질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오늘 전시가 완료된 와피데일 톨보이 스피커  VR-400 은 저희 AV홀릭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청음관련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