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 DC8Ti 톨보이 스피커 Definition 시리즈 설치기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0-12-03 10:37:54

조회 23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탄노이 스피커 의 현대성 라인인 Definition

DC8Ti 와 캠브리지오디오 CXA60+CXN+CXC 의 설치기



 

 

  안녕하세요 AV홀릭입니다.

  최근에는 탄노이 스피커 DC8Ti 라는 기종의 설치가 있었습니다. 탄노이 의 빈티지 라인이 아닌 새로운 현대성 라인으로 흔히 알고계시는 탄노이 골드 레퍼런스 라인의 제품과는 사뭇 다른 용모를 가진 기종입니다. 원목을 그대로 사용한것까지는 동일한데 스피커 인클로우져의 형태와 마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탄노이사 특성상 외관 마감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설치하게 된 디피니션(Definition) 시리즈에는 외관 마감을 보다 더 정교하고 완벽하게 처리하는 하이그로시 피아노 마감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나무 결을 보다 더 디테일하게 살려 빈티지성 디자인이 아닌 현대적이고 새련된 고풍스러운 외관을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탄노이 디피니션 시리즈 또한 탄노이 사 의 최상급 레퍼런스 라인에 해당합니다. 보유한 기종으로는 DC10A 라는 최상급 라인과 하위기종인 DC10Ti 그리고 이번에 설치하게 된 DC8Ti 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셧던 탄노이 오토그라프 미니와 배치된 모습

DC8Ti 와 비교를 해보니 8인치의 유닛과 4인치의 유닛 의 크기 차이는 상당합니다.


 

탄노이 DC8Ti 는 방진매트 위에 배치되 부밍,진동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같이 설치된 캠브리지오디오 CXA60, CXN,CXC

3가지 기기가 동일한 색상, 외형을 가지고 있어 완벽한 비율을 유지합니다.

 

3가지 기기가 각기 다른 기능을 담당하는 분리형이기 때문에 올인원 기기와는 다른 보다더 세밀한 음향감을 발휘합니다.

캠브리지오디오 인티앰프 CXA60 을 중심으로 CXC 는 동축, CXN v2 는 아날로그 RCA 단자를 통해 구성되었습니다.

 

  오늘 설치 구성된 기기는 탄노이 DC8Ti 톨보이 스피커 와 캠브리지오디오 CXA60,CXC,CXN v2 등이 구성되었습니다. 브리티쉬 사운드의 특징을 가진 영국 브랜드 캠브리지오디오 와의 탄노이 매칭은 동일한 국적인 만큼 소리 성향 또 한 비슷해 조화로운 매칭이 가능하고 , 출력 또한 8Ti 에서 최소입력 30W 에 8Ω / 감도 89dB 라는 높은 효율을 지원해 부족함이 없는 높은 출력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 제품별 특징들 -

1. 탄노이 Definition DC8Ti 톨보이 스피커

  탄노이 스피커 하면 빈티지 스피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거의 근 100 년 이란 세월동안 그 빈티지성 스타일은 변함 없이 유지되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새로운 신형 라인인 Definition 라인이 등장했습니다. 제품 외관의 스타일이 확 바뀌어 전혀 다른 브랜드 제품처럼 보이지만 분명한 탄노이 스피커 입니다. 새롭게 개발된 캐비닛은 순수 원목을 이용해 정교하고 밀도높게 제작이 되었으며, 마감은 여러번의 덧칠과정으로 광택이 나는 정교한 마감처리가 된것이 특징입니다. 채용된 드라이브 유닛은 탄노이 사 의 자랑인 듀얼콘센 트릭 유닛이 탑재되 있습니다. 유닛 구조는 2개의 드라이브 유닛이 채용되었으며 8인치 우퍼 유닛이 1개, 듀얼콘센트릭 유닛 또한 8인치 의 유닛이 탑재된 3way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DC8Ti 의 경우 내부 용적이 43L 의 대용량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캐비닛 내부에는 층층이 블럭 처리된 구조로 통울림이 절도있고 깊이감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위 기종중 DC10Ti 는 76L / DC10A 는 103L 의 대용량의 내부 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캠브리지오디오 인티앰프 CXA60


 

  영국 브리티쉬 사운드의 종가라하는 탄노이 스피커와 매칭하기 가장 적합한 브랜드의 인티앰프입니다. 제품명에 60이라는 숫자는 출력을 나태내며 기본 8Ω 의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캠브리지오디오 사 는 탄노이 스피커 만큼의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는 아닙니다. 등장한 년도를 비교해봤을때 탄노이와 비교하면 신생브랜드에 불과하지만 고품질에 고음질까지 출력해주는 가성비 좋은 제품등을 줄줄이 출시해오면서 합리적인 제품으로 유명해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CXA60 은 단순한 인티앰프이긴 하지만 의외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한 DAC 기능 까지 탑재가 된 기종입니다. 가장 눈에띄는 기능으로는 BT100 을 이용한 무선 스트리밍 블루투스 기능 활용입니다. 별매품인 BT100 은 전용크래들까지 포함되어 있어 블루투스 수신기의 배치를 수신율좋은 자리까지 선정해가면서 설치가 가능하다는게 포인트입니다.







3. 캠브리지오디오 네트워크 플레이어 CXN v2


 


  디지털시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소스기기인 네트워크 플레이어, 다소 생소하다는 반응을 보이시는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사실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등장한지 어느정도 세월이 지났습니다. (필자가 기억하기론 10년 넘은듯 기억됩니다.) 오디오 소스 재생에 있어서 무선스트리밍 기능인 블루투스와는 다르게 스마트기기만 연결하는것이 아닌 PC 의 공유폴더 설정후 음원을 공유해 재생하는 방식으로 NAS 등의 이용해 NAS 에 저장된 음원 재생도 지원하고 있고 해당브랜드의 전용 App 을 이용해 해당 소스기기의 컨트롤은물론 본체에 USB 메모리나 USB 외장 스토리지를 연결해 저장된 음원을 재생하기도 하고 스토리지 내부의 데이터를 연람할수 있습니다. 거기다 CXN 에는 고품질 DAC 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바로 USB B 단자를 이용해 PC 와 다이렉트로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연결했을시 고품질 DAC 를 통한 필터링으로 PC 의 내장 사운드 품질과는 차원이 다른 고품질의 음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4. 캠브리지오디오 CD트랜스포트 CXC


 

  음원 소스 매체 중 가장 많이 사용해온 CD, 컴팩트 디스크 의 약자로 한장에 대략 17개 의 곡, 혹은 20개 이상의 곡도 녹음이 가능한 미디어 입니다. 76년도 소니사에서 최초로 시연되 82년도 부터 판매가 시작된 미디어 음원 매체로 현재까지 약 38년 간이나 많이 활용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원 매체는 전세계 유명 뮤지션들의 음악을 최상의 고품질로 미디어사를 통해 녹음되 유통되고 있는데 현재에도 수많은 뮤지션들의 음반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한 소스기기인 CD플레이어 가 아닌 CXC 는 CD트랜스포트라 부릅니다. CDP 와 차이점은 DAC 가 내장이 안되있고 디지털 소스를 그대로 읽어서 디지털 신호 그대로 출력해주는 소스기기입니다. 디지털 컨버팅이 안되서 출력되는 디지털 신호는 고품질의 DAC 기기에 입력되 보다 더 품질좋은 필터링을 통해 양질의 음질로 감상이 가능하게끔 해주는데 이러한 조합이 바로 CXC 와 CXA60 의 조합입니다.










오늘 설치기 탄노이 스피커 DC8Ti / 캠브리지오디오 CXA60, CXC, CXN v2

등은 저희 AV홀릭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