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하베스 40.3 XD 모니터 스피커 의 재배치 및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1-16

조회 7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지난번 입고 및 전시 이후 재배치가 된 40.3 XD

  박스형 스피커 특성상 전용 스탠드 사용 유,무에 따라서 바라보는 시각, 시청하는 음악적 품질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박스형 스피커일수록 전용 스탠드 혹은 호환되는 스탠드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베스 모니터 스피커 역사의 최종 완성작

Monitor 40.3 XD




  영국 BBC 방속국 의 모니터링용 스피커를 주문제작을 의뢰하면서 여러 제조사 등에서 이 에 맞는 스피커를 개발, 생산 하면서 시작된 하베스 스피커, 초기작 monitor 40 을 시작으로 총 5단계에 걸쳐 현재의 최종 완성형으로 M 40.3 XD 를 출시하였습니다.



  초기작인 Monitor 40 도 충분히 훌륭한 제품이었지만 음감용이라기 보다는 모니터링 용도에 많이 치중, 그리고 매칭할수 있는 앰프의 종류의 한정됨에 따라서 개선의 여지가 필요해 신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하면서 현재의 40.3 XD 이르게 되었습니다. 



  하베스 모니터 스피커 시리즈의 그 종류는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하나같이 자연스러운 원목 무늬의 캐비닛을 설계하였고 구조적인 특징으로는 P3ESR 은 밀폐형, 나머지 M 30 이나 CES7, HL5, M 40 등은 전방포트형으로 설계한것이 특징입니다.




  현재의 하베스 모니터 스피커 M 40.3 XD, 말하자면 5세대의 제품으로 기존작의 단점들을 개선한 최종형이라 하겠습니다. 기존작들과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쉬운 구동성을 가졌다는것, 이를 위해 하베스사 에선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개선할 여지를 찾아 개선시키면서 음감용으로서 사운드는 보다 더 다이내믹하고 디테일함과 투명성, 세밀한 묘사력, 개방성, 웅장성, 등 스피커로서 가져야할 장점들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주요 포인트가 되는 미드레인지 콘, 하베스의 상징성이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는 Radial 콘 유닛은 한층 더 진화된 Radial2 콘 200mm 유닛을 사용해 중음은 더욱 명료하고 세밀해졌으며, 트위터는 시어스사의 트위터를 채용해 효율성까지 높였습니다. 이 에 저음역대를 재생하는 우퍼 유닛은 300mm 크기의 Polypropylene 유닛채용, 최종적으로 크로스오버 네트워크까지 개선하면서 구동 효율성까지 높였고 저음은 기존작 보다 더 확장성과 웅장함이 특징입니다.



  외형적인 특징으로는 하베스 만의 박스형의 캐비닛을 볼수가 있는 여기서도 주목될만한 특징으로는 자연스럽게 살아 있는 원목 무늬의 마감과 큼지막한 크기에 3개의 유닛이 캐비닛 안쪽에서 장착되었다는점, 전면 패널은 다른 부분보다 두껍게 설계해 사각형 모양으로 그릴이 장착되는 부분까지 마련한 깔끔한 설계방식 입니다.





하베스 모니터 시리즈 40 의 크기에 맞게 제작된 스탠드를 사용해 재배치가 이루어진 40.3 XD



  물론 해외의 유명 제품들도 있지만 가격대가 워낙 고가이고 색상도 거무 틱틱한 색상인 제품이 대부분이기에 합리적인 가격대와 하베스 원목 무늬에 맞게 원목으로 제작된 국내산 제품으로 선정되어 재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40.3 배치에 사용된 스탠드는 국내산 제품치고는 퀄리티가 높은 제품으로 거진 40kg 에 육박하는 거대한 40.3 을 올려놓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서 진동 방지에 대응하기 위해 러버피트 가 하단에 부착되어 있고 동시에 상판부에도 고무 구조물을 부착시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저희 AV홀릭에서 준비한 스탠드와 함께 배치된 하베스 M 40.3 XD 의 최종 높이는 대략 1156mm 의 높이로 않아서 시청하기 적절한 높이를 제공과 동시에 시각적인 요소에서도 흡족할만큼 이상적인 구도로 배치가 가능하고, 적절한 진동 제어와 정확한 스팟 위치 세팅이 가능합니다.



  후면단자로는 하위 기종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최고급형 단자함이 사용되었습니다. 육안으로 보더라도 남다른 비쥬얼을 가진 이 단자함은 고순도의 순동에 금도금 처리와 이중구조의 배럴 구성으로 바나나 플러그 사용은 물론 스페이드 단자 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하베스 모니터 스피커 최상급형 M 40.3 XD 는 저희 AV홀릭 청음실에 스탠드와 전시가 완료되었습니다.

제품에 대한 청음관련 및 하베스 스탠드 관련 문의는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669&cate_no=112&display_group=1


하베스 스피커 M 40.3 XD 구입시 스피커 케이블 코드컴퍼니 Epic X 3m pair 증정이벤트 진행중입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027&cate_no=2035&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