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가성비로 추천하는 10인치 서브우퍼 : 와피데일 WH-S10 E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0-26

조회 95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현재 음향 시스템에서의 저음이 부족하면 필요한 서브우퍼

그리고 추천제품으로는 WH-S10 E




  가정용 홈 음향 시스템 Hi-Fi 든 AV 홈시어터 든 사용중 저음이 부족하다 싶으면 선택하게 되는 서브우퍼는 말 그대로 보조우퍼 시스템을 예기합니다. 메인우퍼라 할 수 있는 프론트 스피커의 보조역할로서 부족할수가 있는 저역을 보강해 좀 더 풍성한 음역대를 구성하는데 주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 사항은 메인우퍼 시스템인 프론트 스피커보다 한단계 낮은 주파수 설정과 볼륨설정에 주의를 해서 구성해야 불협화음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구입후 적절한 세팅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


  서브우퍼 선택에서 가장 첫번째 중요포인트는 유닛의 인치 크기이며, 두번째로는 적절한 브랜드 선택, 그리고 세번째로는 가성비 위주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와같은 조건에 적합한 제품으로는 바로 와피데일 사 의 WH-S10 E 란 제품이 있습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555&cate_no=112&display_group=1


  첫번째 중요포인트가 되는 유닛 크기는 10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높은 브랜드 인지도에 가격까지 10인치 제품 치고는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가성비 위주로 본다면 가장 적절한 제품입니다.





  와피데일(Wharfedale) WH-S10 E 의 주요 특징들



  먼저 서브우퍼에서 주요 특징으로는 하나의 스피커 구성에 하나의 유닛 구성으로 되어 있는것이 대표적인 특징으로 WH-S10 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싱글 유닛 구성으로 입력은 R / L 각각 따로 구성되어는 있지만 한쪽만 연결하면 사용하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으므로 싱글 입력으로 주로 사용하게됩니다. 



  캐비닛 구조는 별도의 덕트가 없는 밀폐형으로 되어있습니다. 깊은 저음역의 표현에서는 단점이 되겠지만 빠른 반응성과 탄탄하고 깔끔한 해상력 위주의 저음 표현에서는 밀폐형이 더욱 유리하다보니 오히려 밀폐형을 찾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유닛 배치는 전방으로 되어있어 저음 전달에 직관적인 구조로 공간감이 부족할수가 있지만 후면에 배치된 조작 스위치 중 PHASE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0˚ 혹은 180˚ 등의 두가지 방향성 세팅이 가능하고, 주파수 조정은 40Hz 에서 최대 150Hz 까지 지원되며 볼륨조정 또 한 지원되고 있어 메인우퍼 시스템인 프론트 스피커 특성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WH-S10 E 에 장착된 유닛 특성으로는 페이퍼 와 섬유 두가지를 혼합한 합성형 콘 유닛이 사용되었습니다. 만저보면 상당히 단단한 느낌인데 카본등이 사용된 유닛의 콘 느낌과 비슷한 수준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 수준높은 음 포현에 기대해볼만한 제품입니다.



  출력은 정격 215W 에 피크 출력은 최대 450W 까지 지원하는등 대단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10인치라는 유닛이 탑재되어 있어 그 이상의 고효율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설계구조가 밀폐형이라는 특징 때문에 상당히 빠르고 민첩한 반응성을 가지고 있어 메인 스피커 시스템인 프론트 스피커와 완벽한 조화로 구동시킬수가 있습니다.



  추천구성으로는 2채널 구성의 Hi-Fi 시스템이나 TV등과 구성되는 2채널 AV-Fi 시스템, 혹은 멀티채널 시스템은 AV 홈시어터 구성의 5채널 혹은 7채널 등의 홈시어터 구성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와피데일 WH-S10 E 스펙 정보

Wharfedale WH-S10E Spec

Descriptions/Format

Active Dynamic-Drive IB Subwoofer System

Drive Units

1 x (10'') 250mm Cone Long-throw

Enclosure Type

Closed Box

Frequency Response

(+/-3dB) 35Hz - 120Hz

Bass Extension

30Hz

Amplifier Power Output

215W

Peak Power Output

450W

Line Input Sensitivity

200mv for Maximum Output

Crossover Range

40Hz-150Hz

Inputs Stereo Line In

(2 x RCA Phono); Mono(LFE) Line In(RCA Phono)

Input Impedance Line In

50kOhms; LFE: 5 Ohms

Signal-tonoise Ratio (S/N)

86dB

Peak SPL

115dB

Features Phase Inversion

High Pass Output, Low Pass Filter Slope; 

Adjustment, Auto On/ Off

Dimensions (H x W x D)

394 x 333 x 397 mm

Net Weight

14.8kg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