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아날로그 소스 LP 재생을 위한 턴테이블 - 티악 TN-180BT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9-03

조회 75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아날로그 LP 를 재생하기 위한 유일한 도구

티악 턴테이블 TN-180BT






  어느순간 복고풍이 불면서 LP 음반의 수요가 많이도 늘었습니다. 이러한 수요 급증으로 인해서 여러 다수의 뮤지션들은 디지털 음반이 아닌 아날로그 LP 음반까지 시장에 등장시켜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 감성까지 대중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날로그 음원 매체인 LP 를 재생하기위해선 턴테이블이 필요한데 맘에 드는 뮤지션의 LP 음반을 보다 더 양질의 음질로 감상하려면 음향 시스템이 필요한데 기본 구성은 턴테이블 과 여기에 구성되는 앰프, 스피커 등 까지 고민해서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턴테이블은 어느정도의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요?



  턴테이블은 그 제품종류도 다양하지만 등급에 따른 가격대 또 한 천차만별입니다. 물론 고급형 제품등이 음질이 좋은건 사실이지만 그에 걸맞게 오디오 구성을 하자면 금전적으로 부담이 크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성비 좋은 제품 위주로 추천 을 하고 있습니다. 턴테이블 중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꼽자면 여러 제품등이 있지만 오늘은 티악(Teac) 의 TN-180BT 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N-180BT 라는 제품은 어떤제품일까?

  제품에 대해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부분은 제품의 등급입니다. 실제로는 중,보급형 라인업을 주력으로 하는 티악, 하지만 보급형인 입문기 기 라인업도 있는데 그 중에서도 180BT 은 가장 낮은 등급의 제품으로서 이제 막 턴테이블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입문기 제품답게 초기 세팅 방식도 굉장히 쉽다...? 가 아닌 초기 세팅조차 필요가 없는 조립이 다 된 상태로 출고가 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적합하며 구입후 개봉하게 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할정도로 사용법이 쉬운 제품으로 입문기 인데 비해 기본기가 충실한 제품입니다.






기본기가 충실함 다음으로 편리성을 위한 블루투스 송신 기능


  아날로그 소스 LP 재생이 목적인 턴테이블에서 디지털 기능인 블루투스 기능은 편리성을 극대화 시킵니다. 바로 출력 기능인 블루투스 송신 기능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 그리고 블루투스 수신 기능이 내장된 각종 다양한 앰프등과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유선 연결이 아닌 무선 블루투스로 연결해 선이 없는 자유로운 기기간의 배치성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기기를 배치시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블루투스 송신 기능은 톤암 리프터 바로 옆에 배치된 블루투스 버튼을 이용해 페어링 시킬수가 있으며 사용방식은 제품에 동봉된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기본 번들로 제공되는 카트리지 또 한 카트리지 명문가인 오디오 테크니카 사 에서 특주한 카트리지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위 기종 못지 않은 디테일한 음악 재생 및 내구성도 뛰어난 스타일러스로 이루어져 있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ㄴ다.







  우선 연결이 가능한 기기로는 전통적인 Hi-Fi 기기들과우 조우



  물론 고급형 기기들과의 매칭은 언발란스 하지만 다양한 기기와 폭넓은 매칭이 가능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매칭 가능한 기기로는 블루투스 수신 기능이 내장된 Edge NQ 나 Edge A 등의 고급형 Hi-Fi 기기등은 물론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이 안된 매킨토시 제품들 조차도 MB20 이라는 프리미엄급 블루투스 리시버 하나만 준비하면 무선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동일한 브랜드인 티악 NR-7CD 등도 가능하고, 중,보급형 인티앰프인 Model 40nPMA-900HNEDRA-800HNR1200 등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실내에서 조용히 사용이 가능한 이어폰 헤드폰 등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어짜피 디지털 신호로 결론이나는데 무슨 의미가 있냐는 사람도 있겠지만, 기본 원 소스가 LP 아날로그인 만큼 LP 의 소리골을 스타일러스가 긁어서 소리를 내는 자연스러운 느낌은 고스란히 전달됩니다. 물론 무선 신호로 전송되기에 소리신호의 반응은 조금 느릴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감안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 디자인 위주의 오디오 기기인 제네바 스피커 등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의 디자인만 보고 선택한다는 제네바 스피커, 물론 음질도 좋습니다. 지원되는 기능으로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대표적으로 하고 있어 블루투스 송신 기능이 지원되는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결시에는 디지털 신호로 연결이 되기는 하지만 LP 음반을 원 소스로하기 때문에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저희 AV홀릭에서 취급하는 블루투스 송신 턴테이블은 TN-180BT 와 그 상위 기종인 TN-280BT , 400BT 등으로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제품 구입은 저희 스토어에서 가능하며, 매장 방문시 바로 수령도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 사하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hiaudio/products/5607131793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