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오라(Aura) 비비드(vivid), 비타(vita) Premium Black Edition 입고 및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1-28

조회 38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심플함과 날렵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Aura 

새로운 신형이자 특별판인 Premium Black Edition 인티앰프 와 CD플레이어 세트가 입고 및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오라(Aura), 구성은 인티앰프인 vita 와 CD플레이어인 vivid 구성의 본 제품은 단조로우면서 날렵한 슬림형 제품으로 흔하지 않은 외관을 가진 제품입니다. 인티 와 CDP 두 기기를 겹쳐서 배치시켜도 웬만한 플래그쉽 인티앰프 보다도 작은 공간은 차지할만큼 슬림한 사이즈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오디오 장식장이 아니더라도 배치가 가능할만큼 여유로운 환경을 제공하며, 디자인 역시 심플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든 조화롭게 배치할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작은 크기의 오디오 기기등은 성능적인 한계점과 음질적인 부분에 마이너스한 단점이 존재하지만 영국의 전통적인 기술력이 그대로 전수되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온덕에 슬림한 크기임에도 출력은 정격 75W(8Ω) 라는 충실한 출력과 고품질 프리미엄 오디오 라인업에 걸맞게 뛰어난 고음질 재생을 지원합니다. 실제 태스팅에선 이보다 훨신 큰 크기의 앰프인 데논 A110 과 견주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스피커 구동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점은 이렇게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DAC 가 내장되어 있고 광입력 및 동축 코엑시얼 입력, 그리고 PC 와 다이렉트 연동을 위한 USB-B 단자가 제공되고 있는 모습이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부족함없이 풍부하게 제공해주는 후면 단자 배열

  먼저 CD플레이겸 CD트랜스포트인 오라 비비드 의 후면 단자 구성을 보면 모든 출력단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출력으로는 RCA 언발란스 출력과 발란스 출력단자인 XLR 단자, 그리고 디지털 출력 단자로는 동축인 코엑시얼, 광 OPT 단자등 총 4가지 출력 단자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티앰프인 비타 의 후면 역시 발란스 입력단자 와 동축 코엑시얼, 광 OPT 단자와 PC 와 다이렉트로 연동이 가능한 USBB 단자가 제공됩니다. 그 외 별도로 RCA 단자가 총 4가지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 중 하나는 프리아웃을 지원해 별도의 파워앰프 혹은 서브우퍼 등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AUX 입력 과 CD 입력 단자와 포노앰프 단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노의 경우에는 MC 와 MM 선택이 가능하도록 후면 접지 바로 옆에 선택 버튼이 제공됩니다.



  스피커 연결을 위한 스피커 출력단자 또한 특별합니다.

  순동에 금도금 처리가 된 단자가 사용되었는데 고급형 오디오 기기에서 주로 사용다는 단자로 별도의 와셔가 내장되어 있어 스페이드 단자, 혹은 스피커 케이블 벌크 연결시 안정적인 체결이 가능한 단자가 사용되었습니다. 



스페이드 단자 사용시 위 사진처럼 체결이 가능하며, 바나나플러그 사용도 가능한 구조입니다.




  전원버튼은 전면 좌측에 배치되어 있는데 음질위주로 설계된 덕에 아날로그형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고, 우측에는 헤드폰 단자 까지 배치되어 있어 비타의 내장된 DAC 를 통한 고품질 샘플링으로 고음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저희 AV홀릭 청음실에 전시된 모습, 바로 옆에 있는 기기로는 티악 NR-7CD 라는 기기로 올인원의 CD기능 까지 내장된 프리미엄 기종입니다. 크기를 비교해보면 웬만한 앰프 보다도 아담한 크기의 오라 비비드+비타, 하지만 크기 대비 음질 및 성능은 웬만한 플래그쉽 기종을 압도할정도로 뛰어납니다.



  테스팅시 매칭된 스피커로는 B&W 703 s2 가 사용되었습니다.

  703 s2 의 최대 허용입력은 200W 의 대출력을 필요로 하는 톨보이형 스피커로서, 200W 급 그 이상의 앰프와의 매칭도 가능한 기종으로 앰프성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정격출력 75W 의 슬림형 인티앰프인 오라(Aura) 비타(vita) 가 얼마나 울릴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테스팅을 진행해봤는데 생각했던것보다 그 이상의 성능을 내주는 오라 비타 Premium Black Edition, 중고역은 말끔하게 단정한 깔끔함과 저역음은 푸러지지 않고 단단한음을 내주는데 구동력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슬림형인 만큼 내장시킬수 있는 부속 파츠들 크기대비 놀라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시가 완료된 오라(Aura) 비타(Vita) 인티앰프, 비비드(vivid) CD플레이어 Premium Black Edition 은 저희 AV홀릭에서 청음 가능합니다. 보다 원할한 청음을 위해 방문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