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 스피커 웨스트민스터 로열 GR 입고 및 전시 소식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1-04 13:27:33

조회 39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탄노이(Tannoy) Gold Reference 시리즈

최상급형 Westminster Royal GR 의 재입고 및 전시 소식






독보적인 풍채를 자랑하는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제품의 크기 및 무게 때문인지 팔렛트 위에 고정한 상태로 패킹되어 있으며 운반시에도 타제품등에 비해서 크기도 크고 묵직하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패킹 크기는 웬만한 냉장고 보다도 크며, 패킹 무게 또 한 192kg 의 웨스트민스터 로얄 GR



전시를 하기 위해 개봉을 해보니, 개봉하자마자 탄노이 스피커의 최상급 기종다운 위용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웨스트민스터 에서의 가장 주요 핵심 포인트는 인클로우져로서로서 탄노이 만의 전통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하위 기종들과는 다르게 독특한 인클로우져 구조를 가진 웨스트 민스터는 과거 GRF 메모리 와 같은 미로 같은 복잡한 내부 구조로 설계해 유닛을 중심으로 총 3미터에 이르는 길이로 내부의 공기흐름을 지연시켜 낮은 저역값을 얻어내기에 특화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내부 용적은 무려 530L 에 이르는 대용량의 인클로우저 채용, 결과적으로 18Hz 라는 초 저역대의 주파수대로 출력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고 인클로우져는 제3의 유닛으로서 낮은 저역음을 재생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특성 또 한 1926년에 시작된 탄노이 스피커의 고전적인 빈티지 스타일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창립한지 올해로 96년이나 된, 거의 100년 가까이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탄노이 스피커는 빈티지 스피커의 대명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디자인 컨셉은 좀 더 고품있고 고급스럽게 그리고 새련미 까지 가미가 된 신제품들을 줄줄이 출시해오고 있는 영국의 전통적인 브리티쉬 사운드의 종가라 칭하고 있습니다.


  중심축에 배치된 유닛으로는 15인치 크기의 듀얼 콘센트릭 유닛이 장착되 있습니다. 인클로우져 크기 때문인지 15인치 유닛이 다소 작아 보이는듯 하지만 압도적인 크기의 인클로우져에 가려진듯 중심에 배치, 유닛 형태도 혼 타입 이지만 유닛이 배치된 인클로우져 형태 또 한 혼타입으로 설계해 정확한 위상의 음악재생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전시 방식은 굉장히 간단했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무게, 

  패킹은 192kg 인데 비해 제품의 순수 무게는 138kg, 안전하게 운반하기 위해 총 4명의 인원이 동원되 전시가 진행되었으며, GRF90 바로 옆에 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일한 탄노이 대형 기종과 나란히 놓고 봐도 전혀다른, 압도적인 비쥬얼을 가진 Westminster Royal GR

크기도 크기지만 외형적인 특성에서 탄노이 스피커라는 명성에 가장 근접하는 기종으로 현존하는 빈티지 스피커 등을 통틀어 최후의 종착지가 되는 최상급기 입니다.


  중심부에 배치된 유닛은 하나의 유닛이지만 두가지 유닛 역할을 하는 듀얼 콘센트릭 유닛으로 ALCOMAX-III 이란 강한 자성체를 가진 마그넷를 사용으로 구동하기 쉬운 임피던스 특성 및 빠른 반응성으로 정확한 음 포현은 물론 자연스럽기 까지한 유려한 음악적 표현까지 오직 수준높은 음악 재생을 위해서 존재하는 스피커 입니다.



  사용된 미드레인지 콘 유닛은 페이퍼 와 이중 펄프 섬유등을 혼합한 혼합체로 경량화와 동시에 고강성까지 가지고 있고, 이를 지탱하고 있는 예지는 이중구조에 마일러 예지 사용으로 불필요한 잔진동을 차단하고 자연스럽고 정확한 음의 표현과 저음의 다이내믹 레인지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심에 배치된 트위터의 특이점,



  대형 기종 답게 2인치 크기의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트위터의 특징으로는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사용한 합금 돔으로서 총 5단계의 열처리 및 압착 과정에 의해서 정교한 제작 공정에서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의 합금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외부에서는 트위터의 형태를 정확히 살펴볼수가 없는 형태로 트위터 앞쪽에는 나팔 형태로 성형된 혼 이 배치가 되어 있고 이 관 과 트위터 사이에는 벌집모양의 튜브 배치로 트위터에서의 불필요한 잡음 차단 및 관을 통해 정확한 위상으로 재생하도록 설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트위터 앞쪽에 배치된 관의 포면에는 24K 금도금 처리를해 장기적인 부식방지에도 대비하고 있습니다.





  하단부에 배치된 크로스오버 Roll off 식 컨트롤



  탄노이 골드레퍼런스 시리즈를 상징하듯 금도금 처리까지 되어 있는 고급스럽고 고품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Treble Energy 컨트롤은 +3.0, +1.5, 0, -1.5, -3.0 의 총 5단계의 설정과 Treble Roll Off 또 한 총 5가지 단계로 +2.0, 0, -2.0, -4.0, -6.0 의 다양한 설정 방식을 제공합니다.





  구성된 악세사리박스



  탄노이 최고급 기종에서만 누릴수 있는 최고급형 악세사리 박스 구성, 원목으로 된 나무 상자에 제품 관련 보증서와 동시에 우드왁스, 그리고 전면 그릴 열쇠와 하단에는 황동으로 CNC 가공이 된 최고급형 스파이크 슈즈 및 전용 점퍼 케이블까지 구성되어 GR 시리즈 보급형 기종등과는 확실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후면 단자함 구성 또 한 듀얼 입력으로 HF 와 LF 가 따로 입력이 되는 바이어 와이어링 지원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 때문에 기본으로 점퍼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서 점퍼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HF 와 LF 를 따로 입력하는 바이어 와이어링 방식으로 구성할수도 있니다만, 저희 AV홀릭 매장에서는 여러 스피커 등을 다양하게 매칭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싱글와이어링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시가 완료된 탄노이 스피커 웨스트민스터 로얄 GR



  빈자리였던 원래의 자신의 자리를 다시 찾아온듯한 주변 풍경과 아주 잘 어울리도록 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옆에는 하위기종인 GRF90 이 자리를 잡고 있고 하이엔드 기종 답게 앰프는 진공관 프리 파워 구성인 Cary Audio SLP-05 프리앰프와 파워 모노블럭 CAD-805AE 그리고 하이브리드 방식의 인티앰프의 최상급형 매킨토시 MA12000 의 매치 및 소스기기는 CD플레이어 DMC-600SE, 네트워크플레이어 DMS-500 등이 구성되었습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4465&cate_no=112&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